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[사업소개]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

복지관 소개

by 리온킴 2019. 1. 7. 13:38

본문

장애인 및 보호자 누구나 장애인복지 전반적인 분야에 대한 문의와 일원화된 민원 해결 - 원스톱 서비스(SERVICE)제공

상담콜서비스

콜상담 : 장애인복지서비스 안내 및 연계를 통한 서비스제공

맞춤형 복지서비스 : 콜상담 후 맞춤형 복지 서비스 제공

대표전화 : 061)807-4242

화상전화 : 070-7947-4242(씨토크)

업무시간 : : ~(09:00 ~ 18:00)

[알림] 토요일, 일요일, 공휴일은 휴무입니다.

 

상담심리사업

개인상담 :내방 상담을 통한 갈등과 문제, 욕구파악

가족상담 : 가족의 순기능을 이해하고 변화에 대한 긍정적인 측면에 초점을 두어 바람직한 변화 유도

찾아가는 미술심리상담 : 다양한 미술 매체를 이용한 찾아가는 서비스 제공

놀이치료 : 다양한 놀잇감을 이용한 서비스 제공

모래놀이치료 : 모래와 피규어를 이용한 서비스 제공

집단상담 (아동): 지역사회 네트워크를 통한 집단상담 서비스 제공

부모 자조모임: 부모-자녀간 의사소통 및 정서적 안정 도모

상담사례회의 및 슈퍼비전: 분기별 사례회의를 통한 내담자의 직. 간접서비스 제공

 

발달장애인지원사업

발달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직업학교 : 지역사회내의 직업재활 서비스 연계

발달장애인 정책네트워크 간담회 :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협약체결 및 간담회를 통한 네트워크 교류

열어라 황금시대: 정서적, 사회적 활동을 통하여 건강한 노년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.

단아한걸: 청년기 여성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뷰티의 다양한 영역을 교육.

발달장애인 도전행동지원교육:도전행동을 가진 발달장애인에 대해 현장에서 실무적으로 활용 가능한 긍정적 행동지원 교육서비스 지원.

 

지역네트워크사업

찾아가는 방문상담 : 찾아가는 방문 상담 서비스 제공

스스로찾는나의인권 : 장애인의 눈높이에 맞는 인권교육 서비스 지원

성폭력예방교육 : 성폭력 위기상황 방지 교육 서비스지원

찾아가는 직업학교 : 지역사회내의 직업재활 서비스 연계

바리스타 검정장 : 바리스타 자격증 습득을 위한 검정장 운영

센터홍보사업: 센터의 프로그램 운영과 전반적인 장애인복지서비스 안내

장애인생산품희망마켓: 장애인생산품 홍보 및 전시를 통해 생산품에 대한 인식개선 전환 계기 마련

만족도 조사 및 욕구조사: 조사 결과를 토대로 효율적인 센터 운영과 욕구에 부합하는 서비스 제공

발굴지원사업

미등록장애인발굴및등록 : 장애등록으로 인한 안정적인 복지 서비스 제공

국민연금과 연계하여 패스트랙 서비스 제공

 

 

사례관리

통합사례회의: 다양한 영역의 전문가들과 대상자의 상황을 공유함으로 다각적인 접근 방법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

사례관리: 복지사각지대에 있는 취약계층을 발굴하여 장애인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를 지역사회가 가지고 있는 인적·물적 자원을 연결하여 장애인의 자립과 재활을 지원

'복지관 소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이용안내  (0) 2019.01.07
시설현황 및 각층 소개  (0) 2019.01.07
[사업소개]장애인활동지원사업  (0) 2019.01.07
[사업소개]기획운영지원사업  (0) 2019.01.07
[사업소개]직업지원사업  (0) 2019.01.07

관련글 더보기

댓글 영역